맥주로 떠나는 여행/해외

#7번 버드와이저! Budweiser! 전 세계적으로 a big-selling product 맥주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미국’ ‘America’

akleos 2020. 8. 16. 18:00

#7번 버드와이저! Budweiser!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미국’ ‘America’

제 포스팅 중 처음으로 미국 맥주를
설명하게 되었네요~(겨우 7번째이지만요 ㅎㅎ)

이 맥주는 저보다 여러분들이
더 많이 아실 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본사 – 세인트루이스, 미국

발효방식 – 하면발효

스타일 – 페일 라거

알코올 – 5%

표기 원재료 – 정제수, 보리 맥아, 쌀, 이스트, 홉

부재료인 쌀의 함유량이 높아
맥주 본연의 맛은 그리 나지 않는다.

미약한 몰트의 맛과
거의 느끼기 힘든 홉의 맛을 지니고 있다.

한 마디로 라이트 보디의
가벼운 맛의 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맥주들이죠? 캔, 병 그리고 생맥주까지

미국과 아주 친한 한국에서는 다른 맥주들보다는
훨씬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느껴지네요!

 

 

 

 

 

하지만 버드와이저에게는 출생의 비밀이 있어요

미국에서 회사를 창업하고 브랜드를 만들었지만,

맥주를 배우고 레시피를 가져온 곳은
체코의 ‘체스케 부데요비체‘라는 곳이었죠.
이곳의 맥주는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는

영어로 읽게 되면 부드바이저
혹은 버드와이저로 발음된다 하여

아직까지도 상표권 다툼으로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의 ‘버드와이저’는
유럽에서 ‘버드’로 불리고,

체코의 ‘버드와이저‘는
미국에서 '체크 바르‘로 불려요 신기하죠?

여러분들은 누구에게 한 표 던지고 싶나요?

저는 살짝 언더독 효과를 떠올리게 하네요!

지금 날의 두 맥주는 맛이나 향이 달라졌지만
뿌리는 같은 곳으로 생각해야겠죠?

 

 

 

 
그래도 어떤 나라가 마케팅을
미국만큼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을 저격하고 있는데요,

캔의 윗부분 그림을 보시면 작지만

Australia, Europe, Africa, Asia, America
5 대륙을 모두 겨냥한듯한 로고(?)를
찾아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전 세계 1등 판매량 1위를 목표로 제작된 거 같죠?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대회인 World Cup,
23개 MLB 팀의 공식 맥주,
올림픽 등 굵직굵직한 스포츠 이벤트에 후원사로

참여하여 점점 더 전 세계를 무대로 나아가는 미국의 ‘버드와이저’입니다.

 

 

 

 

 

저 문구가 참 당당해 보여서 좋네효ㅎㅎ
The king of beers

이제 여유 있게 맥주를 마시면서 글을 써봅니다

워낙 버드와이저 컵들은 시장에 많이
유통되어있어 다양한 모습의 잔을
만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제가 가진 모델도 워낙 흔해요~

최근에는 버드와이저 컬러체인지 컵이라고 해서
색이 변하는 컵을 같이 끼워 팔더라고요ㅋㅋ

흰색에서 얼음물을 채우면 핑크색으로 변한대요
유리가 아니고 플라스틱,,,

저는 개인적으로 맥주는 유리컵에 마시는걸
좋아해서 이번 잔은 패쓰으~~~~ Passssssss

 

 

 

 

 

 

광고나 마케팅에 세뇌가 된 덕분이겠죠?

왠지 버드와이저는 평소에 마시는 것보다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며 마실 때가
가장 맛있듯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ㅎ

예를 들어 축구, 야구 아! 특히 UFC 같은 경기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모두들 힘드실 텐데

밖은 위험하니 안전한 집에서 편하게 한 잔 해요

 

 

 

 

 

 

두 번째 마실 맥주까지 냉동실에
미리 넣어놓았습니다 ㅎ

미적지근한 맥주보다는 아무래도
차가울 정도로 낮은 온도에서 마실 때

맥주가 가진 청량감을 배로
늘려주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시죠?

맥주잔으로도 낮은 온도를
더 오래 유지시킬 수 있으니
혹시 안 해보신 분들은 한 번 해보세요!

캬캬 오늘도 수리구나 수리수리:)

 

https://beertrip.tistory.com/16

 

#15 칼스버그! Carlsberg! 덴마크 왕실 공식맥주를 아시나요~?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

#15 칼스버그! Carlsberg!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덴마크’ ‘Denmark’ 광고에도 많이 나오고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높은 맥주죠!? 리버*FC의 유니폼 스폰서였었죠~ 아직도 제�

beertrip.tistory.com

칼스버그파와 버드와이저파

세계맥주집가면 자주 나뉘곤하는데

여러분은 어느쪽을 더 선호하시나요?

전 개인적으로 칼스버그입니다 ㅎ

 

다음 포스팅 예고

#8번에 포스팅할 맥주는 아일랜드의 대표 흑맥주입니다. 너무 쉽다 그쵸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