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로 떠나는 여행/해외

#12 코젤 라거! Kozel Lager! 한 때 국내 흑맥주 판매율 1위 코젤 브랜드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체코’ ‘

akleos 2020. 8. 19. 17:00

#12 코젤 라거! Kozel Lager!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체코’ ‘Czech Republic’

개인적으로 아직 흑맥주의 참 맛을 못 느꼈기에
저는 라거 맥주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ㅎ
전통있는 다크 비어 회사의 자매품이기에
믿고 구매해보았죠^^
 
 
 

 
창립지 – 벨케 포포비체, 체코
스타일 – 라거
알코올 – 4.6%
발효방식 - 하면발효
표기 원재료 – 정제수, 맥아, 호프
코젤은 체코어로 숫염소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로고에 있던 “염소의 이름 = 맥주 이름”
이해가 쉽게 되셨죠~?ㅋㅋ 코젤이란 이름은
1922년 정식 브랜드 등록하였다고 해요,
 

 
코젤의 마스코트가 ‘염소(Goat)’인 것을 보고
사실 깜짝 놀랐습니다.
저의 얇은 지식으로는 본래 서양에서는
동물들을 선과 악에 비유하곤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염소는 악, 악마 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머리에 두 개 달린 뿔이나 검은 모습들을 본떠
악마의 모습을 만들었으니까요.
여러분들 상상 속에서 염소는 친숙한 동물인가요?
아님 기피하는 동물인가요?
 

 
전통과 역사가 함께하는 회사인 만큼
이곳도 브루어리 투어가 있네요!
비용은 성인 기준 1인 150 CZK, 학생 100 CZK
(성인 기준 8,000원이면 투어를 신청하네요!!)
코젤 브루어리 투어가 저렴하기도 하지만
체코 물가가 저렴해서 좋은 경험이 될 거예요!
평소 양조장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부담 없이 다녀오실 수 있겠어요 추카추카~~*
아래 주소에서 투어 일정 확인하시고
예약하셔서 다녀오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velkopopovickykozel.com/#brewery-tours
 

왼쪽 - 체코, 오른쪽 - 한국

 
국내에서 판매되는 코젤 맥주에 전용잔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요!
언제 구매했었더라.... 음 기억은 잘 안 나지만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으시더라고요~
유니크하지는 않지만 코젤 맥주에 대해 알아보니
체코에서 사용하는 맥주잔은
훨씬 이쁘게 제작되어 있더라고요 ㅎ
이상하게 맥주잔 욕심이 있어서
저것도 가지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아마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잔은
아닌듯싶어 쿨하게 포기하겠습니다 ㅋㅋ
 

 
그리고 이 맥주도 개인적으로
멀리 해야 하는 이유가 생겨버렸네요.
일본 기업 A사히에서 인수하였다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불매운동에 동참하는 1인이기에
앞으로 구매하는 일은 없을듯합니다.
몇 번 경험이 있는 맥주이지만 과감하게 앞으로
저의 선택에서 제외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동참하시겠습니까?
 

 
사진만 찍고 마시지 않았습니다ㅎ (진심, 레알)
일본산(?)이라고 하니 마시고 싶은 마음이
뚝 떨어져서 정리, 처분하였습니다.
이렇게 버린 맥주들이 꽤나 나오네요ㅋㅋㅋ
차라리 잘 된 거 같아요 포스팅 때마다
맥주를 다 마시다가는 아마 30개도 못 채우고
다이어트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야 될지도 모르니까요ㅎㅎ
 
다음 포스팅 예고
#13번 맥주는 우리가 마실 수 있는
맥주로 골라서 업로드해보겠습니다ㅎ
맥주 마시는 것도 쉽지 않네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