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로 떠나는 여행/해외

#15 칼스버그! Carlsberg! 덴마크 왕실 공식맥주를 아시나요~?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덴마크’ ‘Denmark’

akleos 2020. 9. 3. 17:00

#15 칼스버그! Carlsberg!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덴마크’ ‘Denmark’

광고에도 많이 나오고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높은 맥주죠!?

리버*FC의 유니폼 스폰서였었죠~

아직도 제라드가 유니폼에 칼스버그를 달고

그라운드를 누빌 때가 기억납니다 ㅎ

 

 

 

 

생산지 – 코펜하겐, 덴마크

스타일 – 필스너

알코올 – 5%

표기원재료 – 천연수, 보리맥아, 노블홉, 이스트

덴마크 왕의 요청으로 세계적인 맥주를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제작한 왕실 공식 맥주래요!

1847년 J.C.야콥슨이 아들 칼의 이름을 딴

양조장의 이름을 가져와

지금의 칼스버그가 되었다고 하네요 ㅎ

아들의 이름을 널리 알린 똑똑한 아버지예요~

 

 

 

 

저는 덴마크? 코펜하겐? 연관되는 단어는

하나밖에 없습니다. 브루마블,,ㅋㅋ

여러분은 덴마크에 대해 많이 아시나요?

전 포스팅을 통해 덴마크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습니다ㅎ
스포츠 용품으로 유명한 험멜 인터내셔널도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라네요~

 

 

 

 

덴마크로 특히 코펜하겐으로
여행 가시는 분들은 시간이 되신다면
칼스버그 브루어리 투어를 신청하여

다녀와보시는 것도 아주 재미있는 일정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해요~

공식사이트에서 등록하면 코펜하겐 시내에서

무료셔틀버스로 양조장까지 데려다준대요!

입장하면서 맥주 무료티켓을 1~2장 받아

갓 뽑은 신선한 맥주도 꼭 즐겨보세요~~

칼스버그 방문자센터 운영시간
10:00 ~ 17:00(10~4월),

10:00 ~ 20:00(5월~9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http://www.visitcarlsberg.com/)

※티켓, 예약을 하지 않으시면 버스, 당일 투어
불가할 수 있으니 꼭 등록하세요!

 

 

 

 

칼스버그 하면 축구를 빼놓을 수 없죠!

잘 알고 있으신 리버*FC의 유니폼 스폰서로

오랜 기간 전면에 적혀있었죠!?

이젠 스폰서가 아니신줄 알지만,

현재도 스폰서 자격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리버*FC가 리그 우승을 차지하여

우승기념 한정판 맥주를 각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칼스버그의 인기는 맥주와 더불어
맥주잔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잔과 맥주를 함께 판매중이래요~

기회만 잘 잡으신다면 전용잔까지
겟 할 수 있는 행운을 얻으실 수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잔의 종류는 크게 2가지예요

얇고 긴 잔(제가 가지고 있는 잔이에요~),
둥그렇고 뭉툭한 잔(가지고 싶은 잔)

어떤 잔이 더 이쁘신가요? 하나만 있어 그런지
두 번째 잔도 빨리 가지고 싶네요^^

 

 

 

 

여러분 저 반일감정 있는 거 아시죠?

2011년 일본 아사히맥주가 칼스버그의 관련사

'인디펜던트 리쿼'를 인수했다는 것 때문에

불매운동을 해야 하는 맥주인가 싶었는데

말 그대로 관련사 관계이고

자회사나 합병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살고 있었는데요,,

리버*FC가 프리미어리그 출범 이래로
첫 리그 우승을 하면서 업로드하는 홍보물에

전범기를 삽입하여 이미지를 제작했었죠..

이후 대처에도 아쉬움을 남긴 리버* 휴;;;

관련사의 일본화, 메인 스폰팀인 축구단까지

일본 화가 되었는데 과연
이 맥주를 마셔도 되는 것인가 라는
의문점을 남겨주더라고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불매운동의 대상일까요?

아니면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사건들일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일단 리버*FC 우승 에디션은
패스하겠습니다 나쁜 놈들 으으

 

 

 

 

마트에서 1캔 2,500원 4캔1만에 판매중이에요

저렴한 맥주에 속하니 편하게 구입했어요~  

자 이제 마셔볼 시간입니다~~~

제가 가진 전용잔에 맥주를 따라

마시니 맛도 아주 좋은 것 같네요:)

아쉽게도 잔에 칼스버그라고 적힌

로고?네이밍?이 잘 안보였지만

그래도 맛있었으니 괜찮습니다 킼

 

 

 

 

 그래도 다음엔 이왕 마실 거 병맥이나

생맥으로 아주 콸콸콸 마셔보고 싶네요 ㅎ

 

https://beertrip.tistory.com/8

 

#7번 버드와이저! Budweiser! 전 세계적으로 a big-selling product 맥주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7번 버드와이저! Budweiser!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미국’ ‘America’ 제 포스팅 중 처음으로 미국 맥주를 설명하게 되었네요~(겨우 7번째이지만요 ㅎㅎ) 이 맥주는 저보다 ��

beertrip.tistory.com

칼스버그파와 버드와이저파

세계맥주집가면 자주 나뉘곤하는데

여러분은 어느쪽을 더 선호하시나요?

전 개인적으로 칼스버그입니다 ㅎ

 

다음 포스팅 예고

#16번에 포스팅할 맥주는 독일 맥주입니다!

20년도 챔스 우승팀이 힌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