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로 떠나는 여행/해외

#48 바이엔슈테판, 해외 수입 맥주 추천 가성비 가심비 편의점 대형마트 발견 가능해요!

akleos 2023. 2. 15. 13:27

출처 - 바이엔슈테판 코리아

오랜만에 맥주국 음료를

글쓰게 되었네요 ㅎ

지역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아주 유명한 바이에른 지역입니다!

로고 오른쪽 상단 보시면 1040보이시죠?

연도를 표시한것이구요,

이전에도 기록이 있지만

본격적으로 수도원 양조장을 설립한

연도를 표기한 것입니다!

무려 1000년이 넘은 맥주 와,,,

전세계 맥주회사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어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어 있답니다.

출처 - 바이엔슈테판 공식사이트

맥주의 종류도 무척이나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상면,하면 발효

모두 취급 가능한 크고 다양한

공정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맥주회사는 상면발효 혹은

하면발효 중 1가지를 주력으로 판매)

저는 둔켈 맥주를 먹었습니다ㅎ

(맥주는 역시 병맥이죠!)
우리나라 마트, 편의점 행사

상황에 따라 정말 다양한

종류를 취급하여 판매하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밀맥주가

바이엔 슈테판 맥주중

가장 으뜸가는 맥주라 인기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ㅎ

우리나라에는 2014년도부터

정식 수업허가를 받아

마트, 편의점, 술집등에서

판매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출처 - 바이엔슈테판 코리아

다양한 종류의 잔과 함께

맥주도 같이 판매하고 있어요

왼쪽에 있는 잔은 부츠찬이에요

지난 러시아월드컵때 전용잔으로

판매했었구요, 오른쪽에 있는 잔들은

주석으로 만들어 쉽게 깨지지 않게

만든 과거에 사용하던 맥주잔이라고 해요

특히 뚜껑이 달려있는 맥주잔은

저도 뮌헨 여행갔을때 아주 신기하게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ㅎ

출처 - 구글맵

뮌헨 중앙 기차역에서

1시간이나 이동해야하는

먼거리에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편도 1시간이면

오전 오후중 하루를 전체를

사용해야하는 긴 시간이지만

맥주에 관심이 많고

여유있는 일정으로

계획을 잡으셨다면 한 번

도전해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ㅎ

출처 - 바이엔슈테판 공식사이트

브루어리 투어에는 박물관

공장 견학, 맥주 시음이 있어요

중요한것은 요일과 시간이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일정을 잘 체크하셔서 예약해야되요

성인 - 1인 16유로면

(작성일기준 약22,000원)

2시간동안 1000년 전의

수도원 양조장을 둘러볼 수 있는

아주 재미있는 기회가 되겠네요!

제가 맥주에 관심을 조금 일찍

가지게 못한게 후회가 살짝 되네요,,ㅠ

특히 뮌헨, 독일은

또 여행가지 않을것 같아

다음생으로 패스하겠습니다 ㅎ

출처 - 금성출판사

1040년 맥주가 만들어졌을때

한반도의 모습입니다 ㅎ

고려 정종때 시절입니다

물론 우리나라도 과거부터

술을 빚고 생산해왔기에

크게 다름은 없지만 그래도

1000년이란 시간을

이렇게 비교해서 보니

역사책에서만 보던

아주 먼 과거라는 실감이 드네요 ㅎ

오늘은 저도 1000년전으로

여행가봐야겠네요!

우리모두 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