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로 떠나는 여행/해외

#22 윌리안! Willian! 이번에도 벨기에에서 온 맥주입니다! ‘파는곳’ ‘편의점’ ‘칼로리’ ‘Beer’ ‘Belgium’ ‘가격’

akleos 2020. 9. 27. 17:00

#22 윌리안! Willian!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Belgium’ ‘벨기에’ 

이번에도 벨기에에서 온 

벨지안 맥주입니다!

벨기에에서 유명한건 초콜릿만 있는줄

알았는데 맥주도 맛있는게 많아요!

NO브랜드 맥주로 유명하죠?

종류는 크게 3가지가 있어요

저는 3가지를 모두 구매해봤습니다!

 

 

원산지 – 벨기에

스타일 – 에일, 라거, 바이젠

알코올 – 4.6%

표기원재료 – 정제수, 보리맥아, 홉스

제조사 - 브루어리 마튼즈

https://www.martens.be/en

 

https://www.martens.be/en

 

www.martens.be

 

보통 맥주들은 인터넷을 서칭해보면

공식사이트, 정보, 제조국 등

다양한 정보를 찾을수가 있는데

브루워리 마튼즈를 접속해도

윌리안 맥주에 대한 정보는

전혀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ㅜ

신3계에서 OEM방식으로

맥주를 제작, 수입하고 있어

마치 기획상품? 느낌으로

정식 메뉴나 브랜드로 론칭은

하지 않은거같습니다.

혹시 나중에라도 맥주정보를

찾을 수 있다면 꼭 서칭하여

수정, 보완 하겠습니다!

 

일단 윌리안이라고 서칭하면

제일 많이 나오는 정보들이

축구선수 '윌리안'이네요 ㅎ

저는 벨기에 윌리안을 찾는데

자꾸 브라질 윌리안만 나와서

여러모로 애를먹고 있습니다..ㅋ

참고로 윌리안은 이번에

첼시->아스날로 이적했죠!

좋은 선수여서 그런지

EPL에서도 상위팀만 뛰네요!

잡담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ㅎ

(2020.09.15기준)

 

 

기본적인 정보들만 종합하여

살짝 소개하고 제가 잘 안하는

맥주의 맛을 글자로 표현해볼께요!

 

윌리안도 가성비 맥주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맥주를

마실 수 있다는 대단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맥주에요!
저는 NO브랜드가 아닌

다른 매장에서 맥주를 구매했지만

가격은 저렴이들로 알고 있어요

전 6캔 1만에 구매했습니다ㅎ

4캔1만이 너무 보편화되어서

요즘은 6캔 혹은 8캔에

1만원이 되어야 좀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준이 많이 내려왔습니다ㅎ

보다 많은 맥주들이 경쟁해야

소비하는 구매자들의 선택권이

많아지고 힘이 생기는거같아요!

승자독식 시대엔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분명히 존재하죠!?

 

 

윌리안 에일 버전입니다

개인적으로 상상했던(?)

풍미는 살짝 아쉬운 느낌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페일에일을

생각하고 마셔서 그런지

음..아쉬움이 좀 많이남는

맥주라고 생각합니다

 

 

윌리안 라거 버전입니다

라거형 맥주 답게 라이트하구요

향은 별로 없지만 생각보다

씁쓸한맛이 입안을 감싸주네요

탄산이 톡쏘는 느낌이 있지만

우리나라 라거 맥주에 비하면

조금 밋밋한 느낌이 있네요

 

 

윌리안 바이젠 버전입니다

바이젠 맥주의 기본은 충실한거같아요

거품이 풍성하게 나오구요

특유의 바나나향이 나는데

기분나쁘거나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윌리안 맥주는 벨기에산 맥주라해서

큰 기대를 가지시고 마시기에는

아쉬운점이 조금씩은 있습니다

그래도 가격에 비해 이정도 퀄리티면

만족하고 마실 수 있을꺼같네요~

무조건 그런건 아니지만

국산 맥주를 마시는것보단

윌리안 맥주가 낫습니다 ㅎ

 

다음 포스팅 예고

#23번 포스팅 맥주는

네덜란드 맥주의 대표주자이구요

스펠링은 'H'로 시작합니다!

솔직히 힌트라고 하기엔 너무

다 드린거같죠!?

쉽다쉬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