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로 떠나는 여행/해외

#17 볼파스 엔젤맨! Volfas engelman! 이름도 생소한 리투아니아 맥주입니다~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Lithuania’

akleos 2020. 9. 12. 17:00

#17 볼파스 엔젤맨!
Volfas engelman!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Lithuania’ ‘리투아니아’

이번에 처음 구매해본 맥주입니다!

국적은 리투아니아라고 하네요~

흠 아주 생소한 국가군요

 

 

 

 

생산지 – Kaunakiemio st 2, Kaunas, Lithuania

스타일 – 헤페바이젠

알코올 – 5%

표기원재료 – 천연수노블홉, 이스트, 효모

19세기 중반 사업가 ‘볼파스 엔젤맨’이

양조장을 발견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1853년에 발트해 동부 지역에서

최초의 산업 양조장이었다고 해요

약 160년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네요~

 

 

 

 

볼파스 엔젤맨 브루어리에는 맥주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드링크인 사이다, 칵테일,

에너지 드링크 등을 생산한다고 하네요!

맥주회사에서 이렇게 많은 종류의

음료를 만드는 것이 흔하지는 않은데

볼파스 엔젤맨은 아주 특이한 케이스네요~

 

 

 

 

1991년부터 ‘OLVI’라는 큰 회사에

속해져 있는 양조장중 하나라고 하네요

(참고로 ‘OLVI’ 회사는 핀란드 국적의 회사입니다!)

양조장 투어라는 개념보다는

방문해서 둘러볼 수 있는 거 같아요

↓사이트 들어가시면 주소와 운영시간 있으니

리투아니아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 번 둘러보시면 재미있을 거 같네요~~~~

(https://www.tripadvisor.co.kr/ShowUserReviews-g274948-d4684531-r355578016-Volfas_Engelman-Kaunas_Kaunas_County.html)

 

 

 

 

2011년 출간된 이문열 작가의

<리투아니아의 여인>에서 도입부에

십자가의 언덕은 전 세계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종교가 없는 저도 저 장소를 보면

“와 분위기가 정말 묘하다”라는 느낌이 들어요

아마 가톨릭, 기독교 신자였다면

꼭 한 번 가봤을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볼파스 엔젤맨 맥주의 로고는

수사자와 암사자가 같이 있어요

한 방향을 같이 쳐다보는 이유는

저도 모르겠죠!?ㅎ

해석은 여러분들의 몫으로 돌리고

저는 단어를 해석만 해드리겠습니다!

수사자 머리 위 iškylos = 피크닉

암사자 머리 위 prigmties = 영예

사자 두 마리 밑 balta pinta = 흰색 표면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만약 뜻이나 의미를 알게 된다면

글을 수정해서라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9월 3일 작성일 기준)

백화점과 홈+러스에서 이벤트로

전용잔 + 맥주 패키지가 진행중이래요!
이번 기회에 저도 전용잔 구하러 출바알~!!

지점마다 혹은 재고상태마다

상품을 못 구하실 수도 있으니

없다고 저 원망하지만 말아주세요~~

참고로 450ml나 500ml가 아닌

무려 568ml이래요~ 만약 같은 가격이라면

가성비가 넘치는 맥주라고 할 수 있겠죠!?

 

 

 

특히나 이번 맥주는 아주 생소한

나라에서 만들어져 ‘리투아니아 공화국’에 대해

아주 조금? 혹은 각인이 된 맥주였어요~

Beer Trip 블로그답게 맥주 포스팅으로

전 세계를 도는 그 날까지 멈추지 않겠습니다!

 

https://beertrip.tistory.com/11

 

#10 콜비처! Colbitzer! 요즘 홈플러스에서 가장 저렴한맥주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

#10 콜비처! Colbitzer!  ‘맥주잔’ ‘편의점’ ‘칼로리’ ‘Beer’ ‘독일’ ‘Germany’ 며칠 전 home 더하기 마트 가서 놀랐습니다. 이름이 아직 덜 알려진 이 맥주는 1캔 1천 원에 판매되고 있었�

beertrip.tistory.com

제가 포스팅한 맥주중

가장 비슷한 맛?향?을 가진게

콜비처 맥주인거같아요

볼파스 엔젤맨

혹은 콜비처

둘 중 하나는 마셔봐야겠죠!?

 

다음 포스팅 예고

#18번에 포스팅할 맥주는 미국에서 온

이니셜 ‘M’으로 시작하는 친구입니다.

솔직히 쉽다 ㅇㅈ?
(이렇게 하는 거 맞나요?ㅎㅎ)